닫기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원장집합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225010016136

글자크기

닫기

김승열 기자

승인 : 2016. 02. 25. 16:33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원장집합교육
고양시에서 위탁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3일 어린이 급식소 원장집합교육 실시하고 있다/제공=고양시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운영하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변기원)는 지난 23일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원장 71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형성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집합교육은 ‘영·유아의 편식 지도 교육’이란 주제로 바른식습관연구소 김미리 수석연구원의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은 어린이 편식의 정의 및 원인, 편식 유형에 따른 지도법과 실제 적용 가능한 편식 지도법, 학부모 상담 기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원장은 “어린이 식습관 지도에 대한 실제 사례 등 편식 아동 학부모 상담 시 적용할 수 있는 교육내용이 만족스러웠다”며 “영양·위생 관리의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 급식소 관리에 체계적인 지원을 받게 돼 급식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소 관리를 위한 대상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원장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승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