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옥션X스티키몬스터랩’ 수제 초콜릿(1만9900원)은 옥션이 캐릭터 디자인 기업 스티키몬스터랩과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이다. 스티키몬스터랩은 팔다리가 긴 눈사람 모습의 캐릭터가 유명한 디자인으로 키덜트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한정판 초콜릿은 스티키몬스터랩의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그려진 틴 케이스에 캐릭터 모형을 그대로 재현한 초콜릿이 담겨 있어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스트백에 담겨 배송돼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초콜릿은 케이스 색상에 따라 레드몬스터(4500개), 블루몬스터(1500개)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배송은 오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옥션의 ‘모바일 특급 콜라보’는 매월 1개 브랜드와 콜라보 상품을 신규 개발해 옥션 모바일을 통해 단독 판매하는 코너다.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트렌드성 상품 위주로 구성되며 현재까지 산리오 헬로키티 인형, 질레트 어벤져스 면도기, 스타워즈 만년필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된다. 지난해 12월에 진행했던 ‘던킨도너츠 가스파드와 리사’ 한정판의 경우 론칭 초기에 매일 1000개씩 준비된 수량이 오픈 3~4분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은지 옥션 제휴마케팅팀장은 “최근 온라인으로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업계에선 상품 다양화와 고급화를 위한 브랜드 제휴가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