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과 직결이 되는 타이어는 균열·마모·손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눈길·빙판길 운전에 대비해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하거나 스노우 체인을 챙기는 게 좋다.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등 각종 오일류와 부동액도 확인해야 한다. 여름철 엔진과열을 막기 위해 냉각수에 수돗물을 보충했다면 부동액 농도가 달라져 있을 수 있으니 점검 후 부동액을 보충하는 게 좋다.
고향에 빨리 도착하고 싶은 마음에 쉬지 않고 장거리를 운행하는 경우가 있다. 장거리 운행은 운전자의 집중력 저하와 차량의 온도 상승으로 인해 사고 발생위험이 커진다. 2시간 정도 운행 후에는 안전한 휴게소나 고속도로 내 졸음쉼터에서 10분 이상 차량 시동을 끄고 휴식을 취한 후 출발하는 게 엔진과열 방지를 위한 필수 사항이다.
두 가족 이상 함께 이동할 경우 9인승 이상 승합차를 이용하면 버스전용차선 이용이 가능하다(차량 내 6인 이상 탑승 시). 롯데렌터카에서는 계약자 외 제2운전자까지 무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갈아 운전할 수 있어서 교통체증의 부담을 덜 수 있다. 비용 면에서도 자가용 2대보다 승합차 렌터카 1대를 이용하는 게 경제적이다.
대중교통으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은 도착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항공·기차·버스로 주요 지역으로 이동한 후 그린카를 이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고향집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설 연휴를 활용한 짧은 여행에도 유용하다.
롯데렌터카는 내륙 전 지점 차종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차종은 레이·SM3·SM5·말리부·K7 차량이며 명절 연휴기간 동안 70% 할인율이 적용된다. 5일부터 14일까지 전 지점 단기렌터카 대여고객에게는 설날·발렌타인데이 선물로 롯데제과 ‘샤롯데’ 초콜릿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