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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이마트에 따르면 전년 대비 30% 시세가 오른 한우의 경우 미트센터를 활용한 사전 비축으로 ‘횡성한우 1++ 갈비세트’와 ‘횡성한우 갈비세트’ ‘한우 갈비 1++등급세트’ 등 총 6상품의 냉동갈비 선물세트 가격을 동결했다. 사전 비축이 어려운 한우 냉장 선물세트는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15% 내외로 반영했다.
과일 역시 이마트 후레쉬센터를 통해 사전 비축으로 ‘한알한알 고른배 VIP’와 ‘맑은 향기 배 VIP’ 등 주요 인기 상품의 가격 인상폭을 10%가량으로 최소화했으며, ‘천안 100년의 향기’는 지난해 설보다 가격을 오히려 낮췄다.
또한 시세가 낮아진 사과는 전년 설 대비 10% 내외로 가격을 낮췄으며, ‘사과 배혼합세트 GOLD’ 등 인기 혼합 세트도 전년 설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명절 대표 수산 선물세트인 굴비는 40%나 시세가 급등했지만 프리미엄 상품을 포함해 인기 상품 가격을 전년 설행사 가격으로 동결했다.
시세 반영으로 가격이 오른 품목은 23일까지 설날선물 사전예약을 이용하면 가격인상 폭을 최소화하거나 전년보다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주요 세트들의 시세 상승으로 이번 설 선물 물가부담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마트는 설 선물 물가를 낮추기 위해 일부 주요 인기 선물 세트 가격을 동결했으며, 일반 구매시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판매 품목도 30% 늘려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