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공직기강확립 특별감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223010016097

글자크기

닫기

배승빈 기자

승인 : 2015. 12. 23. 10:25

청사전경1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도교육청은 내년 1월 22일까지 공무원행동강령 이행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 활동은 청렴윤리담당을 팀장으로 점검반 3개 팀 6명을 편성해 본청은 물론 직속기관, 각급학교 등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사항은 △여비, 업무추진비 등 예산의 목적 외 사용 △직무관련자로부터 인사철 화분, 금품 향응 수수 △공용물의 사적 사용 △직위를 이용한 부당 업무 지시 내용 △외부강의 신고 및 대가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또 연말연시에 생길 수 있는 공직자 품위 및 청렴의무 위반행위, 민원처리 지연·기피행위 등 소극적인 업무처리 행태도 점검한다.

도교육청은 특별 점검에 적발된 비위 공직자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처벌할 방침이다.

특히 연중 특별 감찰 체계를 구축해 민원제보, 언론보도, 여론수집 등을 통해 공직비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단 한 건의 비리도 발생하지 않도록 감찰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강성구 감사관은 “공무원행동강령 생활화로 다 함께 더 맑은 행정을 구현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충남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