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비밀레서피] 김빠진 콜라 더는 버리지 말자…기상천외한 콜라 활용법 14가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325000910289

글자크기

닫기

방정훈 기자

승인 : 2015. 03. 26. 06:00

사진=pixabay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나 소화가 되지 않을 때 생각나는 콜라. 하루만 지나도 김이 빠져 버리기 일쑤다. 못 먹게 된 콜라의 놀라운 재활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자동차 범퍼 및 자전거 녹 제거 

녹슨 부분에 콜라를 붇고 걸레로 닦으면 된다. 콜라는 산성도가 높아서 여러 가지 금속 산화물들을 쉽게 녹일 수 있다. 

2. 액세서리 녹 제거 

콜라에 액세서리를 5분 정도 담가둔 후 꺼내면 처음 모습 그대로 돌아온다. 다만 콜라의 당 성분 때문에 끈적끈적할 수 있으니 물에 담가 콜라를 씻어내고 물기를 제거해야 한다. 

3. 화장실 물때 제거 

화장실은 높은 습도로 인해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아무리 관리해도 물때는 생기기 마련. 거물 물때 역시 깔끔히 제거되니 고민하지 말자. 

사진=pixabay
4. 주방 기름때 제거 

휴지에 콜라를 살짝 적셔준 후 기름때가 뭍은 곳을 닦아주면 말끔히 없어진다. 산성도가 높다는 것은 여러 가지 단백질이나 지방을 쉽게 분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때문에 물때나 기름때가 쉽게 분해되는 것. 

5. 옷의 묻은 기름얼룩 제거

옷에 묻은 기름얼룩을 지울 때 얼룩 부위에 콜라를 뿌려두었다가 손세탁하거나 세탁기에 넣어 빨면 일반 세제로만 세탁하는 것보다 기름때가 훨씬 잘 빠진다. 단, 옷을 콜라에 너무 오래 담가두면 변색될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담가두는 것은 삼가야 한다. 

6. 핏자국 제거 

피 묻은 곳에 콜라를 부어주면 제거하기 편하다. 피에 콜라가 닿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30분 정도 후에 닦아주면 핏자국이 말끔히 없어진다. 미국 경찰들은 시신의 핏자국을 콜라로 지운다는 설도 있다. 

사진=pixabay
7. 유리창 청소
 
유리창을 닦을 때 분무기에 콜라를 섞어 뿌린 후 종이로 닦아내면 깨끗해진다. 이후 물로 한 번 더 닦아 남아 있을 끈적임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8. 머리카락에 붙은 껌 떼기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다면 당황하지 말고 콜라로 제거하자. 그릇에 콜라를 담은 후 껌이 붙은 부분을 몇 분간 담가두고 천천히 껌을 떼어내면 된다.

9. 쌈장 보관 

쌈장이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콜라를 조금 부어주는 것이 좋다. 

사진=pixabay
10. 해충 제거
 
달달한 냄새를 맡고 모인 해충들은 콜라를 먹고 강한 산성에 의해 죽는다고 한다. 

11. 가스레인지 청소 

가스레인지 사이사이에 콜라를 부어두고 30분 정도 지난 후 수세미나 솔로 문질러 닦아내면 찌든 기름때가 말끔히 없어진다. 

12. 냄비 그을음 제거

그을음이 안 보일 정도로 콜라를 붓고 약한 불에 끈적거릴 때까지 끓여서 식힌 후 닦아내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사진=pixabay
13. 고기 재우기 

한 방송에서 일반 생고기와 콜라에 20분 재운 고기의 연도(연한 정도)를 측정한 결과, 콜라에 넣은 고기가 일반 생고기에 비해 4.5배 정도 연했다. 이는 생고기에 연육제를 넣었을 때와 비슷한 수치다. 콜라의 인산이 단백질 성분을 분해해 고기를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14. 고기 불순물 제거 

생닭이나 돼지고기를 콜라에 한 시간 동안 담가두면 불순물과 잡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생닭의 경우 지방 덩어리인 엉덩이 부위 제거에도 좋다. 

방정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