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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호선 석남연장 구간은 2개 공구로 나누어 최저가 낙찰제 방식으로 낙찰자를 선정했으며, 현대건설이 1공구, 경남기업이 2공구 주관사로 각각 선정됐다.
1공구의 낙찰률은 예정가격 대비 70.60%로 낙찰금액은 941억6979만1000원이며, 경남기업의 계열사인 대원건설산업(주)이 현대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분 25%의 235억원 규모의 공사를 낙찰 받았다.
2공구의 낙찰률은 예정가격 대비 72.39%로 낙찰금액은 932억2680만원이며 경남기업이 지분 51%의 주관사 자격으로 475억원에 낙착받았다. 1공구 계열사 공사 지분을 합치면 경남기업은 총 710억원 규모의 공사를 수행한다.
7호선 석남 연장 사업은 7호선 부평구청역에서 인천시 석남동까지 4.165km 구간에 정거장 2곳을 신설하며, 지하철 석남동 정거장은 2016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인 인천지하철 2호선과 연결된다.
국비 2762억원을 포함해 사업비는 총 4603억원이 투입된다. 석남동까지 7호선이 연장되면 부평구, 서구 등 인천 서북부 지역 주민의 교통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기업 관계자는 “경남기업은 현재 서울지하철 9호선 연장, 수인선 복선전철, 수서평택 고속철도 등의 철도 공사를 활발히 수행하는 등 철도사업분야에 수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수주를 통해 철도사업분야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하반기에 발주, 집행될 굵직한 철도공사 수주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