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인 표창하고 격려하는 자리
기업인 등 장학금 즉석모금해 전달
|
지난 2015년 시작한 행사는 올해로 벌써 10년째 이다. 행사는 최근 음성읍 음성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기업 발전과 음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업인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는 자리였다
조병옥 음성군수, 채달원 음성군기업인협의회장, 이병홍 고문 등 중소기업인, 유관기관장, 사회단체, 학계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우수기업으로 △함영선건축사사무소 △번영 △㈜미래티에스 △㈜태민환경 △㈜제이케이지 등 5개 기업이 선정되어 충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음성군수 표창은 △미래스톤 △㈜전한슬라이드 △㈜서주에코팩 △음성조경(주) △㈜대혜건축음성공장 △㈜포스이피에스 △영진엠피씨(주) △(주)하이퍼윈도우 △가일철강(주) 등이 수상했다.
또 임호선 국회의원, 충북도의회, 음성군의회, 음성소방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고용노동청충주지청장, 충청북도기업인협회, 음성군기업인협의회 등 10개 기관에서 39명의 우수기업인을 표창했다.
행사에서 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은 모금을 통해 지역 초·중·고 학생 10명에게 1인당 70만원씩 총 7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관심을 끌었다.
채달원 음성군기업인협의회장은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자리를 지킨 2900여 기업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음성군기업인협의회에서는 우리 고장 농산물 구매하기, 내고장 음성애(愛) 주소갖기 운동 등 기업과 음성군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진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어려운 상황에도 음성군민 우선 채용, 혁신제품 개발 등 매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준 음성군기업인협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군에서 우리 기업들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 여건 개선, 투자유치, 수출 지원 등 다양한 신규 지원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체육관을 가득 메운 참석자들은 밤 8시까지 자리를 뜨지 않고 유명가수 초청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두 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