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봉화군, 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 장려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8010004526

글자크기

닫기

봉화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7. 08. 10:23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시군제안제도평가 장려상 수상
김학홍 행정부지사(왼쪽)는 '2023년 시군 제안제도 운영 평가' 시상 후 장려상을 수상한 봉화군 관계자와 기념촬영 했다./봉화군
경북 봉화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3년 시군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봉화군은 이번 수상으로 2014년부터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안제도는 국민 참여정치 및 행정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제도로, 경북도는 제안제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매년 제안제도 운영 평가를 실시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국민 제안공모전 '함께 꿈꾸는 봉화'를 비롯한 공무원 제안공모전 '함께 그리는 봉화', 군정 현안 시책 공모전 '싱크탱크(Think-tank) 톡! 톡!' 등을 개최해 총 336건의 다양한 제안을 접수해 군정에 반영했다.

특히 '폐기물 배출 논스톱 제도'의 시행은 배출자가 매립장에서 바로 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읍·면사무소를 거쳐야 했던 번거로움을 덜어줘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현국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제안 하나하나가 '봉화군 발전'이라는 열매를 맺기 위한 씨앗이라 여기고 소중히 싹을 틔워 키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