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광덕 남양주시장, 시 1호 휴먼북 진로 특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0010009664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05. 20. 14:01

심석고등학교에서 2학년 학생 대상 강연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남양주시 1호 휴먼북 진로 특강을 하고 있다/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17일 심석고등학교에서 2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휴먼북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진로 특강에는 남양주시 1호 휴먼북인 주광덕 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법조인부터 정치인까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날 주 시장은 어려운 환경에도 법학대학 진학을 목표로 학업에 매진했던 학창 시절부터 검사, 국회의원, 청와대 비서관을 거쳐 남양주시장이 되기까지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을 진솔하게 들려주었다고 시는 설명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시장님이 우리와 같이 평범했던 학창 시절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주셔서 재미있었다."라며 "꿈을 위해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주어진 상황을 극복하라는 말씀을 되새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누구나 마음속에 씨앗을 품고 있다. 나만의 씨앗을 들여다보며 가꾸고 위로해 주면 나만의 향기로운 꽃을 피우게 될 것"이라며 "나의 인생 이야기가 정답은 아닐지라도 이 자리에 있는 빛나는 청춘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