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월악산국립공원, ‘웰커밍데이’ 탄소중립 체험부스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16010007442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5. 16. 09:00

11월까지 하선암카라반야영장서 매월 1~2회 하선암카라반야영장 야영객 대상
탄소중립과 환경교육 체험부스 운영
사진2(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아이들)
어린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국립공원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하선암카라반야영장에서 오는 11월까지 매월 1~2회 '웰커밍데이'라는 탄소중립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웰커밍데이'는 월악산국립공원의 탐방안내소가 야영장으로 가서 탐방객을 맞이한다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월악산국립공원 홍보 및 탐방안내를 비롯해 국립공원 자연환경해설사가 직접 진행하는 리사이클링 만들기 체험을 비롯한 탄소중립 체험과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야영장에서 바로 체험할 수 있다.

2022년 4월 개장한 하선암카라반야영장은 전국 23개 국립공원 최초로 조성된 카라반·캠핑카 전용야영장으로 야영객들은 단양팔경 하선암을 비롯해 숲과 자연이 아주 가까이 있는 점, 조용하고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고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는다.

이선주 단양분소장은 "아영장에서 단순히 잘 관리된 시설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탐방객들과 소통하고 한 발 앞선 탐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