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명시,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 통해 제품인식 및 소비확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06010002091

글자크기

닫기

광명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05. 06. 11:18

공정무역 제품 생산 및 가공산업 발굴로 브랜드 육성
광명
광명시는 지난 3일 광명시 창업지원센터에서 연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 약정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광명시
경기 광명시가 공정무역기업 육성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6일 시에 따르면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은 공정무역 제품인식과 소비확산을 위해 지역 내 공정무역 제품 생산·가공기업을 발굴해 광명시 공정무역 브랜드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규로 추진된다.

이와 관련 시는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한 ㈜미앤드, 커피노마드와 최근 광명시 창업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약정식을 진행했다.

㈜미앤드는 친환경 의류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공정무역 양말 제품을 개발하고 시민 대상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난해 공정무역 실천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커피노마드(주)는 커피 로스팅과 판매 사업을 운영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해외 생산지와 지역을 연결하며 공정무역 가치가 담긴 제품을 만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정무역은 공정하고 착한 소비를 통해 모든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일"이라며 "시민이 일상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많은 곳에서 판매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