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지·가구·가전업계, 경쟁력 강화 본격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0901000514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4. 09. 11:47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프로테고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휴롬, 자연여과식 '간이 정수기' 출시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점 라운지' 재단장
대동그룹,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1
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프로테고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이미지.
제지·가구·가전업계가 제품 인증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솔제지는 9일 자사 제품인 프로테고(Protego)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이 적용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녹색기술은 에너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부여하는 인증이며 녹색기술제품은 녹색기술을 적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동시에 품질·성능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에만 부여된다.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는 수분·가스 차단성 종이 제조 기술을 적용해서 만든 특수 종이 포장재로 기존 종이 포장재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고차단성을 갖춰 내용물의 보존성을 높여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재 프로테고는 국내 유수의 식품·유통, 제약, 각종 프랜차이즈 기업 등과 협업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 등 해외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에 기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1
휴롬 간이 정수기 이미지.
휴롬은 9일 자연여과식 '간이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4단계 복합카본필터를 탑재했으며 잔류염소, 클로로포름, 중금속 5종 등 유해물질 33종을 제거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필터 내부 유해세균 번식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간이 정수기는 국내에서 생산해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1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점 리뉴얼 라운지 이미지.
바디프랜드가 '롯데몰 수원점 라운지'를 재단장했다. 롯데몰 수원점 지상 1층에 있는 라운지는 넓은 카페 공간과 함께 룸 형태의 몰입형 안마의자 체험 공간이 마련돼 바디프랜드의 최신 헬스케어로봇 제품 체험이 가능하다. 카페 공간에는 로봇 바리스타 제품인 '닥터프레소'가 설치돼 운영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롯데몰 수원점 라운지는 지난 3월 두산로보틱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공동마케팅 일환으로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설치한 첫 라운지로 헬스케어로봇과 닥터프레소가 함께 로봇카페 콘셉트로 새단장했다"고 설명했다.

대동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5월 16일까지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중견기업(선도기업)이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과 협업해 새로운 기술, 상품, 서비스 등의 가치를 만드는 혁신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동은 선정 기업과 협력해 동반 성장을 꾀하며 기술 경쟁력 강화와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

공모전 모집 분야는 대동그룹의 미래사업과 연계되는 △스마트 파밍·정밀농업 △로보틱스 △스마트 모빌리티 △전동화 플랫폼 △환경·사회·지배구조(ESG)·중대재해예방기술 등이다. 신청 조건은 응모 분야에 부합하는 사업모델과 기술을 보유한 만 7년 이내 법인기업이다. 자격요건 검토, 협력과제 추진 중심 발표, 현업부서 심층 밋업 등 과정을 거쳐 2개 기업을 선정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