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천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전문가 양성과 문화회관 활성화 도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07010003747

글자크기

닫기

예천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4. 07. 14:14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기관 선정
(예천군) 예천문화관광재단,
예천군문화회관
경북 예천군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 문화예술전문가를 양성하고 문화회관 활성화를 도모한다.

예천문화관광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한 '2024 경북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신진 문화예술교육사에게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역량과 경험 기회를 부여하고 지역 문화자원 및 문화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주민의 문화 예술 활동 참여를 돕는 사업이다.

예천문화관광재단은 이달 중 문화예술교육사 공개채용을 진행해 문화회관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참가자 모집 등 사업을 준비하고 체계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예천문화관광재단은 올해 예천군문화회관을 위탁받아 운영하는 가운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문화예술전문가 양성과 문화회관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학동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신진 문화예술교육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군민에게 양질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예술교육사 공개채용에서는 만 39세 이하이고, 해당 자격증 취득 후 3년 이하인 경우에는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