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시의회, 양봉산업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22010010802

글자크기

닫기

안동시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8. 22. 09:50

양봉농가 실질적 도움 주는 방안 마련
양봉산업활성화지원조례제정위한간담회 (2)
안동시의회에서 안동시 양봉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안동시의회
경북 안동시의회에서 21일 김새롬 의원이 이상기후와 밀원수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양봉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안동시 양봉산업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 및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22일 안동시의회에 따르면 간담회는 최근 전국적인 꿀벌 소멸 현상과 이상기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봉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양봉산업 활성과 양봉농가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권기익 의장, 김경도 부의장, 정복순 의원, 이재갑 의원, 권기탁 의원, 김순중 의원, 김새롬 의원을 비롯해 안동시 양봉연합회, 경상북도 꿀벌협회 안동지회, 한봉협회 안동시지부 등 양봉 단체와 양봉농가, 관계부서에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김새롬 의원이 대표 발의를 추진 중인 '안동시 양봉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에는 △안동시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계획 수립·시행을 통한 양봉산업 지원 △밀원식물의 지속적 확대를 위한 밀원식물 육성·보급 △ 양봉농가의 육성과 양봉산업 진흥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김새롬 안동시의원은 "양봉농가의 소득증대와 양봉산업이 안정과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조례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