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성시, 100시대 준비하는 치매파트너 교육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110010005713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0. 01. 10. 14:11

노인사회활동지원 참여자 어르신 대상으로
안성시, 100시대 준비하는 치매파트너 교육
안성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가 9일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제공=안성시
경기 안성시 치매안심센터는 9일과 10일 양일간 노인사회활동지원 참여자 458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감소시키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따뜻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치매파트너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치매에 대한 이해 및 치매예방수칙 등 정보를 전달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치매예방운동, 박수체조를 시범을 보였다.

특히 치매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보다는 치매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조기검진을 통해 조기발견·조기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보건소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사회활동지원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지역이웃들에게 진정한 치매파트너가 되길 바란다”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치매통합서비스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