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오는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의정부음악극축제를 시민과 하나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개막 공연은 의정부시민 160여명이 중심이 돼 우리 전통장단을 연주·노래하며 음악극축제의 개막을 여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개막축하공연에 참여할 시민출연자를 세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첫 번째 모집분야로 ‘삶을 연주하다’는 장구·북·소고·꽹과리·징 등 전통 타악기부터 트라이앵글·짝짝이 등 집에서 잠자고 있는 모든 타악기를 꺼내 들고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의정부음악극축제 개막공연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이다. 축제에서는 우리 남도민요를 각자 가져온 타악기로 연주하고 노래하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는 개막축하공연 2부 ‘판소리 춤극 토끼야 너 어디 가니?’에 시민카메오로 출연할 시민을 모집한다.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 번째는 스페인 ‘드뷔시의 음악여행’ 프린셉토티로 극단과 함께하는 어린이창작 워크숍으로 ‘드뷔시의 음악여행’ 공연단이 특별히 마련한 무료 창작워크숍에 참가할 어린이 30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umtf.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