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 활성화 ‘대국민 참여캠페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927608

글자크기

닫기

이훈 기자

승인 : 2014. 01. 21. 09:50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동시에 2030세대 청년층에게 전통시장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키기 위한 ‘대국민 참여 캠페인’을 오는 2월 14일까지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시장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통시장 이용 인증샷’과 ‘전통시장 및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아이디어 제안서’ 두개 부문으로 공모가 진행된다.

인증샷 부문은 장보기 및 온누리상품권 사용 등 전통시장 이용 모습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전통시장 마케팅·홍보 방안을 비롯하여 전통시장에 디자인 개념 도입 아이디어, 온누리상품권 이용 촉진 아이디어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인증샷:kmdc.photo@gmail.com/ 아이디어 제안서 : kmdc.idea@gmail.com)과 우편 모두 가능하다.

각 분야별 대상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총 8명에게는 8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2개 분야별 50명씩 총 100명에게 30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단, 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 캠페인인 만큼 상금의 50%는 전국 전통시장 공용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2월 28일개별통지 및 공단 홈페이지와 전통시장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기타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www.kmdc.or.kr)와 전통시장 블로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