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리시, 고용부 공모 ‘청년성장 프로젝트’ 사업에 2년 연속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1010011431

글자크기

닫기

구리시 구성서 기자

승인 : 2025. 02. 21. 14:02

국비 9000만원 확보…청년 일상·취업지원 프로그램 본격 추진
구리시_백경현시장
백경현 경기 구리시장이 지난해 4월 16일 여성행복센터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2기 청년협의체 위촉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구리시
경기 구리시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청년성장 프로젝트'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구리시는 21일 이 같은 수상 소식을 전하며 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9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리시는 다음달부터 참여자를 모집해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청년성장 프로젝트는 구직활동에 지친 미취업 청년들이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구직 의욕을 잃지 않도록 청년 친화적 인프라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1:1 진로상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경력설계 △사회초년생 기본 교육 △실전 취업준비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한 △일상지원 힐링프로그램 △마음탐구 프로그램 등이다.

구리시는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필요한 고용정책이 촘촘히 제공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해 청년의 구직활동과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구직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