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 농산물 가공창업에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31010014310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1. 31. 11:17

이천시 농업인 맞춤형 농산가공상품 개발 지원
이천시, 농업인 맞춤형 농산가공상품 '자색 돼지감자칩,자두잼있는 떡볶이 밀키트,표고버섯 코인육수'을 선정./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농산물 가공 창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시는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3주간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가공상품 개발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는 농산물가공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다.

지난해에는 수요조사를 통해 3가지 상품 '자색 돼지감자칩,자두잼있는 떡볶이 밀키트,표고버섯 코인육수'을 선정해 기술개발 및 기술이전을 완료했다.

이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은 올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시장경쟁력 있는 상품출시에 중점을 두고 지난해 리빙랩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이천시 소비자패널을 적극 활용해 개발상품에 대한 중간평가를 진행하고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인 상품들을 개발, 출시해나갈 예정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이천쌀 가공상품 3종 '이천쌀 오십원빵,오색쌀찐빵,이천쌀강정'에 대한 판매시설 지원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김희경 시 연구개발과장은 연구개발사업과 관련해 "농업인과 함께 호흡해 가공제품개발부터 상품화,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업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시 농업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대표 농산가공품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