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호요랜드는 호요버스 대표작 '원신'을 비롯해 ‘붕괴3rd’, ‘붕괴: 스타레일, ‘미해결사건부’, ‘젠레스 존 제로’ 등 대표작 5종을 중심으로 한 복합 문화 행사다.
'원신 여름축제', '젠레스 존 제로 OPEN!', '붕괴: 스타레일 은하 미식 가이드' 등 호요버스 대표작들의 개별 행사는 수차례 개최됐으나 5종 게임을 한자리에 소개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호요버스 코리아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단독 오프라인 행사 '웰컴 호요랜드'를 진행한다.
0
웰컴 호요랜드, 입장 대기줄 /사진=김동욱 기자
첫 날 추최측에 따르면 약 1만 5천 명이 웰컴 호요랜드를 찾았다. 주말에는 야외 코스프레 퍼레이드와 드론쇼를 선보여 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각 게임별 부스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미니게임, 포토존이 배치되어 있으며, 게임 IP를 활용한 풍성한 무대 프로그램은 지루할 틈 없는 즐거움을 제공했다. 유저 참여로 이루어진 2차 창작물 전시는 물론 특별한 공식 굿즈들도 만나볼 수 있다.
0
웰컴 호요랜드 코스프레 /사진=김동욱 기자
특히 각자의 특색을 살린 게임 부스도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원신'은 '연극! 추리? 폰타인 탐정단 모집', '붕괴 3rd'는 '웰컴! 붕괴학당!', '붕괴: 스타레일'은 '꿈세계로의 초대: 황금의 순간', '젠레스 존 제로'는 '뉴에리두 가든파티', '미해결사건부'는 '화려한 밤의 축제'라는 주제로 꾸며졌다.
중앙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붕괴: 스타레일의 우주 여행 콘셉트를 본 딴 XR 체험 부스에는 참여자들의 즐거운 비명소리가 들렸으며, 허기진 배를 채워줄 푸드존도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야에 마을의 복불복 삼각김밥', 'HP만땅 샌드위치', '이런 족발', '전광석화 버거' 등 각 게임의 특색을 담은 메뉴들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