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간담회엔 전남도민행복소통실 관계자, 나주·담양·곡성·화순·함평·영광 지역장과 지역 메신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 환경정화활동 후 함평읍 소재 한 음식점에서 오찬을 하면서 북부권역 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한편 전라남도 민원메신저는 △도민의 고충·불편사항 등 생활현장의 애로사항 제보 △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홍보 및 지역민의 여론 청취 제보 △위법·부당한 행정처리 사례 및 제도 개선사항 제보 △온정 있는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해 나눔·봉사활동 전개 △지역의 미담·수범 사례 제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