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순창군의회, 2024년도 행감서 “지방교부세 감소…지출 구조 조정하라” 지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4010001981

글자크기

닫기

순창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0. 04. 17:17

행감 총평(오수환 의원)
순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 오수환위원장이 4일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행감에 대한 총평을 보고를 하고 있다./순창군의회
전북 순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는 4일 제288회 순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행감에 대한 총평을 보고를 통해 지방교부세 감소에 따른 지출을 구조 조정하라고 지적했다.

오수환 위원장은 이날 "이번 감사 결과, 대부분의 사업들이 건실하게 추진된 반면, 지방교부세 감소 등 어려운 재정 상황 속에서 지출 구조 조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순창군은) 일회성·소모성·행사성 예산 편성을 지양하고 복지 분야 및 주요 사업에 예산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여기에 오 위원장은 예산 편성, 조직 운영, 군민 복지 증진, 정주인구 증대, 재난안전, 관광 및 경제 분야, 시설물 관리, 농업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개선점을 언급하며 집행부의 면밀한 검토와 긍정적인 대책을 요구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결과보고서는 제28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보고할 예정이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