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 축산페스티벌 이천시 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2010000957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0. 02. 15:58

축산의 선두주자 이천시 경기도 축사페스티벌 우수상 수상
이천시청
경기 이천시가 '2024년 경기도 축산페스티벌'에서 종합 우수상을 받았다.

경기도가 후원하고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주최해 도내 시군 및 축산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하는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한우 개량의 성과를 확인하고 도시민과 축산인들의 '교류의 장' 역할을 해온 전통 행사인 '경기도 한우 경진대회'가 포함돼 한우 5개 부문(암송아지, 미경산우, 번식우 1, 2, 3부)에 총 84마리가 출전했다.

시는 이 대회에서 출품한 한우 총 5두 중 최우수 2두, 우수 1두가 입상해 경기도 축산페스티벌 종합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부문별로는 최우수 미경산우(백사면 김근수), 최우수 번식암소 1부(부발읍 권영복), 우수 번식암소 2부(설성면 장민수)에서 수상하여 전국한우경진대회 출전 자격을 얻는 등 이천 한우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고품질의 한우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수상하신 농가에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이천시 한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