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경희 이천시장 “미래 경쟁력 강화·민생 안정·일상 행복 증진 총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2010000909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0. 02. 14:40

-이천시,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김경희 이천시장 미래 경쟁력 강화 민생 안정 일상행복 증진
김경희 이천시장,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갖고 있다./이천시
김경희 이천시장이 '2025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주재해 각 실·국·사업소와 유관기관의 내년도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시정 운영 방향을 점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시장, 부시장, 정책보좌관 및 국·소·부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예산 편성 전 주요 사업 추진 방향과 계획을 논의했다. 또 민선 8기 전반기 성과를 점검하고 후반기 핵심사업의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이천시는 내년도에는 올해 대비 세입 여건이 다소 나아지지만 도로 등 사회기반시설의 대규모 사업 추진을 위한 지출수요 역시 증대되는 만큼 '재정 운용의 효율성 제고'에 주력하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지역의 가치를 배가시키는 미래 혁신산업 육성 등 '미래 경쟁력 강화'와 취약계층 보호, 지역경제 활력 등 '민생 안정'과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불편과 갈등 해소 등 '일상의 행복 증진'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민선 8기 4년 차를 맞는 내년에는 더욱 완성도 높은 시정으로 이천의 변화를 시민들이 온몸으로 체감해야 하는 시기"라면서 "올해 업무의 미흡한 점들은 전략적으로 대책을 마련하여, 내년에는 성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천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수정·보완하고 올해 말 편성되는 2025년 본예산과 연계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