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24 금융대상] KB증권, 비대면 WM서비스···고객 만족 높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7010015482

글자크기

닫기

남미경 기자

승인 : 2024. 10. 02. 06:00

자본시장부문 디지털플랫폼 최우수상
KB증권 대표이사
왼쪽부터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 사장과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 사장. /KB증권
2024 금융대상 로고
KB증권은 최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플랫폼 분야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웹 접속만으로 국내외 주요 시황을 확인할 수 있는 'M-able 와이드'를 비롯해, 채팅형 기술이 탑재돼 양방향으로 투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Stock AI', 소수점 단위 매매, 미성년 자녀계좌 계설, 온라인 WM 자산관리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비대면 WM 자산관리 서비스는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에 2023년 말 10만원 이상 고객 수는 23만여 명으로 전년 대비 약 25% 성장하였고 1억원 이상 고객 수는 1만2000명으로 약 61% 성장했다.

'M-able 와이드'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주가를 비롯해 차트, 주문, 뉴스, 공시 등 투자 정보들을 각각의 위젯으로 제공해 고객만의 트레이딩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대로 사이즈나 위치를 조정해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고정된 화면을 제공하는 타 플랫폼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양방향 맞춤 정보도 제공한다. 대화형 서비스인 KB증권 'Stock AI'는 투자자가 보유한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이슈와 뉴스 및 테마·종목, 추가 질문 등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Stock AI의 조언이 실제 투자로 이어지도록 했다.

이밖에도 KB증권은 금융상품 UI·UX 고도화와 내·외부 고객유입채널 확대, Wealth Tech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KB증권_로고
남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