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비중 70%로 수요 확대…12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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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진행 중인 '2024 추석 마음 한상' 특집전(8월 24일~9월 8일) 기간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배 이상 신장했다. 명절 선물 수요가 몰리는 9월 1주차(1~7일)에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주문액이 20배 이상, 주문고객수는 17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서비스 이용고객 중 40·50대 비중이 70%를 차지하는 등 젊은 층에서 중장년층으로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UI 개편, SNS 연계 등 고객 편의 중심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한 점이 효과를 발휘했다고 분석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추석 연휴 직전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고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오는 12일까지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1돈(10명), 5000원 할인쿠폰, 최대 100% 페이백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미처 추석 선물을 마련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12일 서울지역에 한해 당일 배송 특집전도 진행한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할인쿠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기존 모바일 플랫폼 대비 저렴한 금액에 선물하는 서비스가 중장년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 고객 편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