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서 6억 스트리밍 돌파…세번째 기록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서 6억 스트리밍 돌파…세번째 기록

기사승인 2024. 09. 01. 08: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40901_NewJeans_Super Shy_600M
뉴진스의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어도어
그룹 뉴진스의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두 번째 EP '겟 업'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가 지난 30일 기준 누적 6억 35만 5596회 재생됐다. 'OMG'와 '디토'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세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지난해 7월 공개되자마자 국내외 차트를 강타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 9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 52위를 찍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나란히 2위를 차지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에서도 '톱10'에 진입하는 등 여러 차트에서 뉴진스 자체 최고 순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3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가 7억 회 이상, '디토'와 '슈퍼 샤이'가 각 6억 회 이상 재생됐고, '하이프 보이'가 5억 회 이상, '어텐션'이 4억 회 이상 등을 기록했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0억 회에 달한다.

한편 뉴진스는 미국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4 MTV Video Music Awards, 2024 MTV VMA)'가 30일(현지시간) 발표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부문에 추가로 노미네이트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앞서 '슈퍼 샤이'로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총 2개 부문의 수상에 도전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