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도 증가, '필수 코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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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지난 5년(2019~2023년)간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은 홍대·합정·상수 상권 중심의 마포구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대비 외지인 외식 이용 비중 증가폭은 2.7%로 서울 25개 자치구 중 가장 컸다.
홍대·상수·합정을 포함한 레드로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었다. 지난해 3월 레드로드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3만명대였으나, 레드로드 조성 후인 같은해 11월에는 13만명이 방문했다. 올해 6월에는 18만명에 달하는 외국인이 방문해 레드로드가 서울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고 구는 자평했다.
레드로드 상권의 인기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홍대 지역의 6개 매장은 지난 4월 말에서 5월 초까지 진행된 슈퍼위크 기간 전년 대비 409%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구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서울시 관광특구 활성화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마포구가 서울의 대표적인 힙한 지역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마포구가 서울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관광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