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거래소, 삼성전자·SK·LG 등 10대 그룹에 밸류업 참여 독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2010012079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4. 08. 22. 13:25

상장 계열사와 지속적으로 주주·기업가치 높일 방안 논의
연내 ETF 출시 및 밸류업 지수 선물 상장 차질 없이 추진
2024.08.22-기업 밸류업을 위한 10대 그룹 간담회-1
한국거래소는 22(목) 오전10시 서울사옥에서 10대그룹 상장기업의 재무담당 임원 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해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업 밸류업을 위한 10대그룹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이사장 주재로 '기업 밸류업을 위한 10대 그룹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SK, LG 등 9개 대기업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일 간담회는 10대 그룹 상장기업의 재무담당 임원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해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현재 금융업종 중심으로 먼저 기업가치 제고 계획이 공시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사업계획이 수립되는 하반기에는 다양한 업종으로 공시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최근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음에 따라 우리 증시의 든든한 버팀목인 10대그룹부터 밸류업 프로그램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 며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간담회에 참석한 상장기업 임원들은 상반기 실적발표가 마무리됨에 따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검토하고 있으며, 그룹 차원에서 상장된 계열회사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주주·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향후 한국거래소는 설명회 등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의 밸류업 공시 사례를 안내하고, 우수기업 사례를 발굴하는 등 상장기업의 공시 참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밸류업 프로그램의 바로미터 역할을 할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9월 중 발표하고, 연내 ETF 출시 및 밸류업 지수 선물 상장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라는 입장이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