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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전략특보는 시정 브랜드 강화를 위한 비전 발굴·전략 수립과 주요 정책의 홍보 등을 총괄하는 시장 직속 보좌기관으로 서울시정에 대한 이해도와 홍보 분야의 전문성이 필요한 자리이다.
이 특보는 지난 2년여간 서울시 비전특보 등으로 근무하며 서울시 브랜드 '서울마이소울'을 론칭하고 해치를 포함한 캐릭터 사업·서울 굿즈를 통한 브랜드 대중화에 앞장섰다.
또 지하철 역사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서울런, 손목닥터 9988 등 서울시 핵심정책을 전략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역할을 해왔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 특보는 서울시정에 대한 비전이 뚜렷하고 풍부한 정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 '특별함이 일상이 되는 일상혁명 서울'을 실현하고 서울시 브랜드를 강화할 적임자로 평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