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방탄소년단·변우석, 7월 스타브랜드평판 1~3위 기록

임영웅·방탄소년단·변우석, 7월 스타브랜드평판 1~3위 기록

기사승인 2024. 08. 01.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452
임영웅(왼쪽부터 시계방향), 변우석, 방탄소년단이 7월 스타 브랜드평판에서 활약했다./각 소속사
가수 임영웅, 그룹 방탄소년단, 배우 변우석이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만192, 미디어지수 202만8166, 소통지수 201만3535, 커뮤니티지수 414만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2만20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26.03%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만7215, 미디어지수 157만6315, 소통지수 240만399, 커뮤니티지수 501만6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2만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에 비해 42% 상승했다

3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만6510, 미디어지수 113만2284, 소통지수 202만2442, 커뮤니티지수 200만7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만893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25.40% 하락했다.

이 외에도 에스파, 세븐틴, 엄태구, 싸이, 아이브, 손흥민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활동반경을 확대하면서 멀티테이터로 도약을 하고 있으며, 2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음원만으로도 글로벌 챠트를 장악하고 있다. 3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모든 행동이 사회적 관심을 모으면 성장통을 거치고 있고, 이어 4위 에스파 브랜드는 슈퍼노바로 고공행진을 멈추지 않고 있다. 5위 세븐틴 브랜드는 캐럿 팬미팅 행사를 통해 팬덤과 함께 성장하고 있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