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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최근 악성민원이 증가하면서 직원들의 정신적, 감정적 피로가 누적되며 이에 대한 대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성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민원 소통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민원응대 교육과 악성민원 대응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민원응대 교육은 한국감성소통연구소 박지아 대표를 초빙해 '공감소통지수 up! , 갈등해결 전략'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악성민원 대응 교육은 연취현 변호사를 초빙해 '위법민원 행위의 법적 대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최근 악성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진행하게 되었으며 일반민원과 악성민원을 구분하여 일반민원은 친절한 민원응대로, 악성민원은 단호한 대처로 처리해 민원 담당 직원들의 전체적인 민원응대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