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도의회 제4기 ‘의원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 위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29010018101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7. 29. 16:31

정태하 위원장 등 각계 7인 위촉
충남도의회 제4기 ‘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 위촉
홍성현 의장은 (가운데) 29일 충남도의회 회의실에서 제4기 '충남도의회 의원행동강령 운영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충남도의회는 29일 회의실에서 제4기 '충남도의회 의원행동강령운영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4기 자문위는 학계와 법조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에서 추천한 7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027년 5월까지 총 3년간 의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에 대한 조사 및 준수 여부, 의원 행동강령 교육 등에 대한 자문을 할 예정이다. 위원장은 정태하(변호사) 위원을 호선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이해충돌방지법 개정 사항 반영을 위한 '충남도의회 의원행동강령 운영 조례 개정안' 검토와 충남도의회 부서별 청렴 시책에 대한 평가·검토가 이뤄졌다.

홍성현 의장은 "제12대 후반기 의회는 의원 스스로 윤리규범을 준수하여 종합 청렴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윤리특별위원회와 행동강령 자문위원회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충남도의회는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및 윤리특별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지방의회의 윤리실천과 관행개선 권고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