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 컬렉션은 케이콘과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왔다. LA는 K컬렉션 최다 개최지로 올해 9회째를 맞이하며 그간 중소기업 351개사를 지원해 약 121억원의 수출성과를 창출했다.
이번 K컬렉션에는 화장품, 식품 등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케이팝 댄스 콘텐츠 기업(싸이드워크 엔터테인먼트)과 한글 교육 에듀테크 기업(에이치투케이)이 참여해 콘텐츠·서비스 분야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각각 현장에서 케이팝 댄스배틀, 한글게임 등을 개최한다.
또한 판촉전이 진행되는 3일간 미국 유통 바이어가 부스를 방문해 일대일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케이컬렉션 앰버서더로 선정된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이번에도 케이 컬렉션 지원에 나선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초대 영상을 통해 컨벤션괴 온라인 기획전 사전 홍보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LA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한다. 특히 이번 케이콘 LA 2024의 생중계가 현지 공중파 방송의 황금시간대에 편성된다.
참여기업 제품은 올해 연말까지 케이컬렉션 온라인 기획몰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지마켓에도 기획전을 오픈한다.
협력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 종료 후에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케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