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고객 체험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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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LG전자는 LG 울트라기어가 이번 EWC 공식 모니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로 게이머들이 참가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카운터스트라이크2, 배틀그라운드 등 종목 대회에서 사용되는 것은 물론 현장 방문객들도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 LG 울트라기어로 게임을 즐긴다.
EWC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지난 3일 개막해 다음달 25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다. 세계 각국에서 온 1500명 가량의 선수들이 21개 종목에서 총 상금 약 6천만 달러(약 830억원)를 두고 경쟁을 펼친다.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는 모니터 하단의 전용 버튼을 누르면 고주사율 모드와 고해상도 모드로 간편하게 전환된다. 빠른 속도감의 레이싱 게임을 즐길 때는 고주사율 모드를, 시각효과가 풍부한 고화질의 게임이나 영상에는 고해상도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게이밍 경험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사운드도 탁월하다. 이 제품에는 필름 부품이 진동해 소리를 내는 기술이 LG 모니터 가운데 처음 적용됐다. 측면이나 후면 스피커로 사운드를 보내는 다른 모니터와 달리 모니터 앞 사용자 방향으로 소리를 내보내 영상 속 인물이 직접 말하는 듯한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석유 의존도를 줄이고 경제 다각화를 추진하는 '비전 2030'의 일환으로 e스포츠 산업을 정책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2022년 기준 30대 미만 인구 비중이 60%가 넘고 게임 보급률 또한 높아 게이밍 산업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LG전자는 이번 대회를 비롯해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리그와 유럽 리그에도 공식 스폰서로 참가하고 있다. 세계적인 e스포츠 기업인 '젠지 이스포츠'와도 파트너십 활동을 이어가는 등 YG 고객 맞춤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은 "YG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 마케팅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LG 울트라기어의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대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