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中企, 해외 진출 적극적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7010011190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7. 18. 08:00

동반위, LG생활건강과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 체결
중기유통센터, '글로벌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1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
동반성장위원회가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에 나선다.

동반위는 18일 LG생활건강과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2030년까지 2020년 대비 탄소 배출량을 45% 줄이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담은 '2050 탄소중립 계획'을 수립하고 친환경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동반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LG생활건강은 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와 더불어 탄소중립 이행 노력을 밸류 체인 전반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협력사들이 탄소저감활동과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상생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협력 중소기업의 자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실사를 2회 진행하고 개선 결과보고서를 제공해 잠재·위험요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동반위 사업을 통해 협력사들이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질적인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
글로벌 패키지 지원사업 포스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8일 소상공인의 해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글로벌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패키지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이 해외 온라인 판로 개척에 필요한 여러 항목들을 패키지 형태로 통합 지원해 해외쇼핑몰 입점과 수출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패키지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상품 기술서, 리스팅이미지 현지 언어 번역 △현지어로 제작된 제품 홍보 콘텐츠 △해외 쇼핑몰 입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 상표권 등록, 인증 취득 등 항목 중 1가지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글로벌 패키지 지원사업은 연말까지 총 100개 소상공인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여기업 모집은 상시로 진행된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해외 시장진출은 소상공인의 스케일업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국내 소상공인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