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서부 수도권 첨단산업 허브 도약 첫 걸음…우수기업 유치 ‘온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7010010439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07. 17. 09:42

시 지난 15일 부천대장 첨단산업단지 입주전략 용역 착수회의 개최
clip20240717071802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가운데)이 지난 15일 부천대장 제1·제2 도시첨단산업단지 입주전략 수립을 위한 착수 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가 서부 수도권 첨단산업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부천시는 송재환 부시장 주재로 부천대장 제1·제2 도시첨단산업단지 입주전략 수립을 위한 착수 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입주전략 수립용역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관련 실·국장 및 부천도시공사사장, 부천산업진흥원장,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전략 수립 중요성과 목표를 논의했다.

이번 용역에서는 산업단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대책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특히 첨단 기술 산업, 환경 기술, 스마트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 우수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업종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최적의 배치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

기업들이 원활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용지공급 방안 수립과 함께 필요한 부지와 인프라를 적시에 제공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다.

장기적인 관리 및 운영방안을 포함한 산업단지 관리기본계획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효율적 운영을 통해 산업단지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송재환 부시장은 "이번 입주전략 수립은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되는 데 매우 중요한 단계"라며 "우수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부천을 첨단산업의 허브로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