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와 원물 및 생산 사전 계약으로 특가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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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세븐일레븐의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으며 그중 2030세대에서 증가율이 전체의 3배 가량 높은 수치를 보였다.
2030세대의 편의점 장보기 이용률 증가에 맞춰 선보이는 '착한' 시리즈 상품은 대형마트 가격 수준의 특가 상품으로, 파트너사와의 상품 원물 및 생산에 대한 사전 계약을 통해 출시하게 됐다.
세븐일레븐이 1차로 선보이는 '가격에 착! 착한' 시리즈 상품은 총 6종이다. 신선식품에서는 식탁 주요 먹거리인 달걀과 두부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착한달걀10입'과 '착한달걀15입'은 깨끗하게 세척하고 살균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국내산 대란이다. '착한한끼두부'는 찌개, 부침 겸용 두부를 150g씩 반으로 나눠 한 끼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 포장했다.
여름을 맞아 업계 최저가에 도전하는 900원 파우치음료도 출시했다. 900원 파우치음료는 '세븐셀렉트 착한청포도에이드', '세븐셀렉트 착한청사과에이드' 2종으로 용량이 320ml로 동일 용량 상품과 비교 시 35% 가량 저렴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호떡빵 속에 꿀과 땅콩, 흑임자 토핑를 더한 간식인 '세븐셀렉트 착한꿀호떡'도 함께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착한' 시리즈 전략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그중 닭가슴살과 즉석밥부터 화장지, 미용티슈 등 위생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장은 "편의점이 소포장, 소용량 상품 운영 및 물리적 접근성을 기반으로 1~2인가구의 장보기에 있어 최적화된 채널로 성장 중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고자 착한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농촌진흥청, 경상북도 등 다양한 기관 및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확보하고 가격경쟁력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상품을 소싱해오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