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브랜드 홍보’ 나선 식음료업계…특별한 공간 마련

‘브랜드 홍보’ 나선 식음료업계…특별한 공간 마련

기사승인 2024. 07. 16. 10:4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J제일제당, '비비고 단독 매장' 오픈
하이트진로, 테라·최강야구와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단독매장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에 오픈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단독 매장. /CJ제일제당
식음료업계가 특별한 공간을 통해 '브랜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잇따라 '비비고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올 연말까지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에도 입점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개점은 명품과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군으로 삼는 면세점 업계가 가공식품 브랜드에게 단독 매장을 내어준 첫 사례다. 최근 K-푸드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는 점을 눈여겨 보고 글로벌 시장 개척에 가장 먼저 나선 비비고를 믿고 운영을 맡긴 셈이다. 두 면세점 내 비비고 매장의 매출은 예상 대비 2배 높을 만큼 초기 반응도 뜨겁다.

CJ제일제당은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방문해 기념품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들 위주로 매대를 꾸리고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김밥김, 햇반 솥반 등으로 구성돼 직접 김밥을 만들 수 있는 '비비고 김밥키트'와 다양한 종류의 김치로 꾸린 '비비고 김치 선물세트' 등이다.

이와 함께 하이브(HYBE)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고X우떠(Wootteo)'제품을 판매한다. 방탄소년단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과 연관된 캐릭터 '우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떡볶이, 붕어빵, 만두 등이다.

매장 인테리어에도 공을 들였다. 초록, 주황 등의 색들을 조합해 비비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냈고 MZ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요소들로 꾸몄다.

김보배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매니저는 "외국인 관광객이 출국하기 전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꼭 들르는 장소로 비비고 매장을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 세계화를 위해 계속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xJTBC최강야구 협업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테라', 'JTBC 최강야구'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제품 구매존, 굿즈존, 체험존, 시음존으로 구성된다.

최강야구 엠블럼으로 디자인한 스페셜 테라 500㎖ 4캔과 전용잔 1개, 패키지 전용백으로 구성된 제품을 1만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장바구니, 오프너, 야구공, 인형, 피규어 등 총 8종의 협업 굿즈도 판매한다. 쏘맥자격증 제작과 게임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최근 출시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시음 기회도 주어진다.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이스트(EAST) 팝업존에서 7월 19~30일까지 운영된다. 하이트진로는 최강야구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야구장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브랜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공간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