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포시,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지역내 12개 도시공원 물놀이터 무료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1010006957

글자크기

닫기

군포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07. 11. 09:25

시는 안전관리자 고정 배치,수질검사 등 쾌적한 물놀이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군포능안공원물놀이터
군포시 능인공원 물놀이터./군포시.
경기 군포시 어린이들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지역내 12개 도시공원 물놀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포시는여름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물놀이터는 중앙근린공원 등 도심 곳곳의 공원에 위치해 수월한 접근성 등으로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용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아동들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운영시간은 수질 및 시설 정비 위한 정기휴무인 월요일(대동지역), 화요일(신도시지역)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이며 우천 시 운영이 중단된다.
노산어린이공원 경우 소음민원으로 인해 일요일도 휴무일로 운영하며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만 물놀이 시설을 가동한다.(이용은 동일하게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

단, 협소한 주차공간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 권장과 물놀이터 입장 시 애완동물 동반은 금지되며 취사행위를 할수 없다. 음식물 섭취는 가급적 자제해줄 것이 권고되며 아쿠아슈즈 및 신발 등은 수질오염 원인이 되므로 착용 후 이용을 금지한다.

시는 물놀이터가 있는 공원별로 안전관리자를 고정 배치하고 수질검사와 저류조 청소, 부유물과 침전물 제거를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며 출입구 주변에 안전펜스를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