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현일 경산시장. 청년들이 기업하기 좋은 경산시 만들기 총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5010003886

글자크기

닫기

경산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07. 05. 17:06

청년CEO가 운영하는 제조업체방문 격려
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  기업 '기 살리기'로 민선8기 후반기
조현일 경산시장이 지역 청년 소기업 을 찾아 격려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경산시
조현일 경북 경산시장 민선8기 민생현장 소통으로 지역 청년 소기업 두 곳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기업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5일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한 기업은 올해 경산시가 지원한 CIS무역사절단 참여기업체로 수출상담회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경산시를 사수하고 있는 청년 대표들을 특별히 격려하며 청년들이 기업하기 좋은 경산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번째 방문한 기업은 남천면 소재 ㈜리프타일로 2016년 설립된 세라믹 소재 제조업체이며, 생활용품에서부터 산업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한 세라믹을 제조 개발하고 있으며 내수는 물론 수출까지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또 산업재산권도 19권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한 업체이며, 국내 납품처는 신세계백화점, 모던하우스, 자주, 락앤락, 네이버, 카카오 등 20여 개 업체에 50여 종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해외에는 네덜란드, 독일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캐나다 백화점에 입점하기도 했다.
하양읍 소재 ㈜메디웨이코리아는 화장품 제조업체로 코스메슈티컬(화장품과 의약품의 합성어)의 선두기업으로 포스텍, 대구한의대 등과 공동으로 연구, 개발해 16개 특허·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 지난해와 올해 무역사절단 참여 후 해외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미국, 중국, 유럽, 홍콩 등 20여 개국에 수출도 활발하며 국내에는 전국 피부과 500여 곳에 20여 종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수출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청년들이 창업하고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를 조성하고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마련해 창업기업이 건실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