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의회 이동욱 운영위원장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5010014298

글자크기

닫기

경산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06. 25. 18:00

DSC_9926
경산시의회 이동욱 운영위원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경산시의회
경북 경산시의회 이동욱 운영위원장이 25일 대한민국 시 군 자치구 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 의정봉사상'은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지방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동욱 위원장은 제9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탁월한 지도력과 통찰력을 발휘해 안정적인 의회 운영을 이끌어왔다.

뿐만아니라 시정 주요 현안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해 시민의 대변자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경산시 공직자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경산시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조례가 제정됐다.

또 경산시 교육여건 개선과 관련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에 대해 개선을 촉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동욱 위원장은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며 "경산발전을 위한 교두보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