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유통업계, 마케팅 역령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9010010192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06. 19. 11:04

중기유통센터, 2024년 마케팅지원사업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세미나 개최
현대리바트, 프리미엄 모듈 시스템 가구 'FiT315' 출시
SGC솔루션, 글라스락 위글위글 협업 제품 출시
1
중기유통센터는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4년 마케팅지원사업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세미나'를 개최했다.
중소기업계·유통업계가 마케팅 역령 강화에 나섰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9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4년 마케팅지원사업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세미나'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 지원사업 소개 △마케팅 전략 강연 △현직 온라인 채널 상품기획자(MD) 상담회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총 60개사 100명의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해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검색광고 전략과 온라인 마케팅 광고대행사의 마케팅 기법 등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또한 참여 중소기업과 온라인 채널 간 일대일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통해 온라인 채널 입점과 상품 개선에 대한 상담도 진행됐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9일 '국제연합(UN) 세계 중소기업의 날'을 맞아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에서 우수 중소기업 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UN 세계 중소기업의 날은 세계 경제와 혁신의 원동력인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가치인 기업가 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2017년 제정됐다.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에서는 7월 3일까지 '우수 중소기업 상품 기획전'이 진행된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국세청이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성실납세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쇼핑몰이다.

1
현대리바트 '핏(Fit) 315' 이미지.
현대리바트는 19일 프리미엄 모듈 시스템 가구 '핏(FiT)31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핏315는 수납물의 평균 높이와 국내 아파트 표준 천장고, 고객의 사용성 등을 치밀하게 연구·분석해 도출한 최적의 단 높이를 적용한 모듈 시스템 가구다.

핏315는 타공 없이 천장과 바닥을 고정하는 마운트 시스템을 적용해 배치에 대한 자유도가 높아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수납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대리바트만의 자체 기술로 개발한 12종의 고품질 하드웨어 핏조인트를 활용해 드레스룸 뿐만 아니라 책상·수납장·장식장 등 다양한 형태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
글라스락과 위글위글의 협업 제품 이미지.
SGC솔루션은 19일 중국 법인과 비엠스마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협업 제품을 중국 현지 온·오프라인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SGC솔루션은 중국 시장에서 글라스락 베이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신뢰를 바탕으로 소형가전 시장에도 진출해 브랜드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이번 두 한국 브랜드의 협업으로 보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더해 현지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SGC솔루션 중국 법인과 위글위글이 협업해 출시한 제품은 '샤이닝 텀블러'와 '시리얼 머그'로 글라스락 유리 소재에 위글위글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샤이닝 텀블러는 500ml의 용량으로 다양한 음료를 담을 수 있고 '유 메이크 미 스마일' '스마일 젤리' '스마일 위 러브'의 3종으로 구성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
이노비즈협회는 19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엘타워에서 '제86회 이노비즈 모닝 포럼'을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노비즈협회는 19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엘타워에서 '제86회 이노비즈 모닝 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이노비즈 모닝포럼은 올해 총 5회가 개최되며 주요 강연 주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기술혁신 전략 △생태전환시대: 지속가능성을 위한 기업인의 자세 △혁신과 상생 시너지를 창출하는 신경영 협업 △인공지능(AI) 위협 속 글로벌 AI 리더십 △성공적인 비즈니스 협상을 위한 대화와 설득 전략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생태적 전환 : 기후 위기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주제로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기후 위기가 부른 자연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최재천 교수는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 전환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문제이다. 이를 위해서는 책임 있는 기업인의 자세가 어느때 보다 필요하다"고 했으며,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이노비즈 기업도 ESG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사명 아래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노비즈협회는 19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이노비즈협회에서 기술혁신기업의 투자유치 연계를 위한 '2024 이노 웨이브 기업설명회(INNO-Wave IR) : 이노비즈 스케일업(INNOBIZ Scale-up) IR'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 이노비즈기업(예비 포함) 발굴·실질적인 투자연계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작년 9월 첫 개최 이후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