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남구, 세브란스병원 교수진과 건강 콘서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6010013310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4. 05. 26. 15:54

5~11월까지 총 6회 진행
강남구 건강콘서트_포스터
강남구 건강콘서트 포스터 /강남구
서울 강남구가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 '명의와 함께하는 건강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5~10월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1~2차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오는 29일 첫 강연에서는 김은주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우리 아이 학업 성취와 감정'이라는 주제로 학업 스트레스로부터 청소년들의 정신 건강을 지키는 회복탄력성에 대해 소개한다.

6월 19일 안성귀 유방외과 교수는 '너와 나, 각자 다른 유방암'을 주제로 강의한다.

3~6차는 보건소 1층 로비에서 현장 강의로 진행한다. 3회차는 송경철 소아청소년과 교수의 '성조숙증과 성장호르몬 치료', 4회차는 이용상 갑상선내분비외과 교수의 '갑상선암은 정말 착한 암일까?'가 진행된다.

5회차는 임재열 이비인후과 교수의 '침으로 알아보는 구강 건강', 6회차는 이지현 치주과 교수·표세욱 보철과 교수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당신의 잇몸, 안전진단 받으셨나요?' 강의가 이어진다.

강의 신청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현장 강의는 강남구청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유튜브와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된다.

조성명 구청장은 "지역 내 의료기관과 협업해 양질의 건강강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보건소는 구민의 평생 건강 관리를 위한 동행이 돼 모든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