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황우여와 만난 이재명 “국정기조 전환 관심 가져달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1010010011

글자크기

닫기

이하은 기자

승인 : 2024. 05. 20. 17:58

與비대위원장, 민주당 등 찾아 인사
黃 "수시 회동 위해 많이 노력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가 20일 국회에서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두 손을 잡고 이야기 하고 있다. /송의주 기자 songuijoo@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4·10 총선 결과에 따라 여당이 정부의 국정기조 전환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는 이 대표와 그를 예방하기 위해 민주당 당대표회의실을 찾은 황 위원장과의 회동이 진행됐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여당을 향해 국정기조 전환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촉구했다.

이 대표는 "저는 이번 총선에서 우리 국민들께서 전체적인 측면에서 보면 '국정 기조가 이거는 아니다, 좀 바꿔야 하지 않나'는 생각을 표출하셨다고 생각한다"며 "방법이 다르면 서로 조정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여야 간의 대화도 많이 하고 특히 집권 여당의 지도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황 위원장은 "저는 민주당을 존경하고 존중한다. 민주당은 그 뒤에 많은 국민들이 민주당을 지지하고 사랑하고 뒷받침하고 계시기 때문"이라며 "그 국민들을 존중하고 존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민주당 의견에 귀 기울여야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고, 민주당도 저희 당을 지지하는 국민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같은 마음으로 저희들을 존중해 (주리라 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이번 선거 결과를 받아들이고, 국정에 (관련해) 대선 때 공약한 것은 유지하되, 그 방법이나 당과 용산, 정부와의 관계를 (재고할 필요가 있다)"며 "수시로 (회동을) 하자고 했으니까 많이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이하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