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교육청, 실효성 있는 학생 도박 예방교육에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29010017475

글자크기

닫기

내포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3. 31. 14:35

2024 충남 학생 도박 예방교육 위원회 열어
충남경찰청 등과 연계해 도박 예방교육 지원
충남교육청 실효성 있는 학생 도박 예방교육에 박차
충남교육청은 지난 29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2024 충남 학생 도박 예방교육 위원회를 진행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29일 학생을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지원하기 위한 2024 충남 학생 도박 예방교육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24 학생도박 예방교육' 추진을 위한 방향과 주요 추진 과제에 대해 공유하고, 학생 도박문제의 심각성과 대처 방안을 논의하며 충남 도박 예방교육 지원 연계망을 공고히 했다.

이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충남경찰청 등과 연계해 △학생 도박 예방교육과 치유 활동 △교원·보호자 도방 예방 역량 강화 연수 △학교별 도박 예방교육 도움자료 보급 등 교육 현장의 내실 있는 예방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생 도박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지난 19일(화)과 21일(목) 지역교육청 업무 담당자 및 학교 생활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박 예방교육 연수를 운영해 학생 도박문제 해결을 위한 예방교육과 조기 개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광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사행심에 물들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교 도박 예방교육과 위험군 학생의 치유, 사후관리를 밀착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