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호스트 몬캣클라우드, AI 활용 솔루션 고도화 추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26000946339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03. 27. 09:00

AI 기술 도입으로 솔루션 성능과 효율성 높여
유호스트의 클라우드 전문 브랜드 ‘몬캣클라우드’가 MSP 솔루션을 AI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하는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26일 밝혔다.

몬캣클라우드는 이커머스,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0개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웹성능 모니터링 △클라우드(IaaS) 모니터링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등 다양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은 웹사이트의 응답 시간과 콘텐츠 전송 속도를 측정해 웹사이트의 품질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데 활용된다. 클라우드 모니터링 솔루션은 가상머신 및 온프레미스 환경에서의 자원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장애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솔루션은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의 상태와 성능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운영 품질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몬캣클라우드는 고객들의 효율적인 웹사이트 및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를 실현하며 안정된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다.  

이번 AI 기술을 통한 모니터링 솔루션 고도화는 실시간 예측과 대응, 자동화된 경보 및 알림, 인프라자원 사용량의 최적화 등의 다양한 장점을 통합해 기업과 조직이 업무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고 인프라 리스크를 줄이는 데 기여함으로써 더 높은 효율성과 안정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천민기 몬캣클라우드 상무는 “AI를 활용한 솔루션 고도화 작업은 몬캣클라우드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