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여성단체, 이민청 유치 릴레이 캠페인 벌이며 적극 응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2010006002

글자크기

닫기

안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03. 12. 12:44

이민근 시장, 이민정책 선도해 온 역량 기반으로 이민청 적극 유치
안산 이민청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 회원들이 지난 8일 2024년 정기총회에서 이민청 유치의 염원을 담은 피켓과 손 현수막을 제작해 이민청 유치를 응원했다. /안산시
전국 최고의 다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한 경기 안산시가 이민청 유치를 공식화 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여성단체가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며 이민청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여성단체들이 이민청 유치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응원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홍보캠페인에 나선 것이다.

12일 시에 따르면 지난 8일 릴레이 캠페인의 첫 주자로 나선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산시지회는 '안산의 길이 대한민국의 길'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이민청 유치 염원 캠페인을 벌였다.

또 오는 26일과 27일에는 어린이집 원장단, 4월에는 여성자치대학 총동문회, 5월에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앞서 시는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외국인 주민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외국인 및 이민정책을 선도해 온 역량을 기반으로 이민청 유치를 공식화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민청 유치 릴레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준 단체 측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외국인 정책을 선도하는 안산시가 시민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민청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