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토익 주관사 YBM, ‘토익기출 수험서’ 400만부 판매로 기출 학습 효과 빛났다

토익 주관사 YBM, ‘토익기출 수험서’ 400만부 판매로 기출 학습 효과 빛났다

기사승인 2024. 02. 29. 12: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교육 전문 출판사 YBM이 ‘2024 대한민국 교육대상’ 능력·어학시험 교재 부문에서 17년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선교육문화미디어·조선에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국내에서 신뢰받는 교육 브랜드·기업·인물 등을 매년 엄선해 발표하고 있다.

YBM은 국내 토익을 처음 도입한 공식주관사로서 기출문제를 수록한 ‘ETS 토익기출 수험서’를 출간하고 있다. 기출문제집과 입문·종합서, 보카및 단기공략, 파트공략 등으로 구성된 기출수험서는 최근 400만부누적 판매(17년 12월~24년 1월, 총 6종 기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이다. 실제 시험 그 자체인 기출문제와 정기시험성우 음원을 통해 입문부터 중고급, 실전까지 토익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신 기출문제를 수록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1000 Vol.4’는 주요 온라인서점 외국어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수험생들 사이에서큰 호응을 얻고 있다. (RC: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24년 1월월간 발표 기준 / LC: 인터파크 24년 1월 8일 주간 발표 기준).

‘토익 정기시험 기출 입문·종합서’ 역시 출제 경향에 맞춘 단계별 기출학습과 문제를 통해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했다. 무료 동영상과 정기시험 성우 음원도 제공해 효과적인 학습을 돕는다.

YBM은 수험자를 위한 부가 학습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170만(13년 1월~24년 1월 기준)을 기록한 ‘ETS 토익기출 수험서’앱은 모의고사 채점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취약 파트를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토익기출 VOCA‘ 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기출 어휘 암기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YBM은 토익과 더불어 취업 필수 스펙인 토익스피킹의 국내 주관사이다. 기본기와 실전 감각을 동시에 다지는 ‘ETS 토익스피킹 기출 스타트·단기공략’과 기출테스트를 수록한‘ETS 토익스피킹 기출문제집’을 출간해 수험생들의 학습과 스피킹 실력 향상을 돕고 있다.

또한 YBM은 일본어 능력시험 JPT 및 중국어 말하기시험 TSC 주관사로서 입문부터 실전까지 기출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다. 대표적인 JPT 수험서로는 ‘JPT 최신기출1000(Vol1, 2)’, ‘JPT 최신기출 VOCA’, ‘JPT 기출 850+'가 있고, TSC 수험서로는 ‘TSC 기출 스타트’, ‘TSC 기출 공식기본서’, ‘TSC 기출문제집 10회’ 등이 있다.

YBM 출판사업본부 관계자는 “400만부 판매를 돌파한토익기출 수험서는 토익 수험 시장에서 ‘전국민 토익책’으로 통하며, 단기학습 공략서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했다”며 “토익 주관사로서 퀄리티 높은 토익기출 콘텐츠와 학습법으로 수험자들의 목표점수 달성을 위한 정확한 길라잡이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YBM은 1961년 영어학습 월간지 ‘시사영어연구’를 발행한 이후, 60년 이상 유아동 도서, 학습지, 참고서 및수험서 등 다양한 영어 교재를 출간하고 있다. 특히 교과서 전문 출판사로서 초중고를 대상으로 한 전과목교과서를 발행하고 있다.

영어, 수학 교과서를 비롯해 과학, 사회, 음악, 체육, 미술, 한문, 보건, 정보 등의과목에서 YBM 교과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에듀테크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내년 22 개정 교육과정부터 도입되는 디지털 교과서를 준비 중이다. 

YBM은 AI 디지털 교과서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선생님들의 학생 개별 케어를 지원하는 등 그동안의 축적된 교육 기술을 공교육 현장에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와 국내 교육산업 최초로 버추얼 휴먼 외국어 강의를 출시한 것을 비롯해 다양한 국내외 스타트업과 제휴를 맺고 AI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